미국 전역 50개주, 5,000건 이상 케이스 경력

이민뉴스

News and Law Updates

달라지는 이민법과 규정, 이민국 뉴스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해외 이민·취업비자 발급 재개

 

해외 수속 영주권·비자 중단 철회
이민개혁 행정명령, 바이든 오늘 서명키로

조 바이든 대통령이 2일 이민 시스템 현대화를 골자로 한 이민개혁 행정명령에 서명한다.

백악관은 당초 지난주 서명하려다 연기된 이민개혁 행정명령에 바이든 대통령이 2일 서명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행정명령에는 트럼프 행정부의 가혹한 이민자 가족 분리정책으로 헤어진 난민 가족들의 조속한 재상봉과 국경 출입국 절차 등 이민행정 시스템을 현대화하는 방안이 포함된다.

특히 전임 트럼프 행정부가 코로나 팬데믹을 이유로 중단시킨 해외 이민비자 발급 중단과 취업비자 발급 중단 조치를 폐기하는 조치(본보 1일자 A6면 보도)가 포함될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이 행정명령을 통해 이민비자 및 취업비자 발급을 재개할 경우 2월 중에 비자발급이 재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지난달 29일 브리핑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최우선 과제인 이민시스템 현대화를 위한 행정명령에 서명할 것”이라며 “이민행정 시스템 현대화 태스크포스는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 내정자가 책임을 맡게 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행정명령으로 이 포고령이 폐기되면 2월 중으로 이민비자 발급이 재개돼 영주권 승인을 받은 해외 거주 이민자들의 입국이 허용되며, 발급이 중단되고 있는 주재원비자(L), 교환방문비자(J), 전문직 취업비자(H-1B) 신청과 발급이 다시 시작될 수 있게 된다.

원문

 
Guest User